Search

'4000만 이용자' 카카오뱅크, 오픈뱅킹 오늘부터 순차 적용 - IT조선 > 기업 > 금융·핀테크 - IT조선

sportslal.blogspot.com
입력 2020.06.29 17:31 | 수정 2020.06.29 17:33

오픈뱅킹 서비스 오늘부터 순차 시작
‘생활금융 플랫폼’으로 사용자 공략

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오늘부터 자사 앱으로 타행 내 계좌 관리를 할 수 있는 '오픈뱅킹' 서비스를 순차 시작한다. 지난해 12월 18일 오픈뱅킹 전면 시행 6개월 만이다.

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가 지난 4월 서울 용산구 카카오뱅크 서울오피스에서 열린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./카카오뱅크 제공
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이날 오픈뱅킹 서비스를 추가한 업데이트 내용을 공지했다.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"오늘부터 순차 배포되는 2.1.0 업데이트를 받으면 오픈뱅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"고 말했다.

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▲'내 계좌' 메뉴에서 다른 은행 계좌 간편 조회 ▲카카오뱅크로 잔액 '가져오기' 기능 지원 ▲모임통장 회비관리 기능 강화 ▲신분증 촬영 모듈 성능 개선 ▲속도 및 안정성 개선 등이다. 카카오뱅크는 홈 화면 좌측 상단에 '내 계좌' 메뉴를 클릭하면 내가 보유한 금융 자산과 계좌 보유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.

카카오뱅크 공지 / 카카오뱅크 갈무리
다만 다른 은행 계좌는 최대 3개 계좌만 추가할 수 있다. 또 추가 통장 잔액 조회와 가져오기(다른 은행 계좌에서 카카오뱅크로 이체) 기능만 지원한다.

카카오뱅크는 향후 카카오톡·카카오페이를 활용해 더 쉬운 사용성과 편의성을 앞세워 고객 확보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. 특히, 4000만 명이 넘는 카카오톡 이용자를 기반으로 금융 시장을 빠른 속도로 선점할 수 있다.

앞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를 중심으로 결합한 결제 및 금융 사업 확대를 전망했다. 윤 대표는 4월 기자간담회에서 "카카오페이와 보다 강한 결합을 한다"며 "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간 계좌연결 과정을 간소화하는 등 카카오 공동체간의 서비스 장벽을 낮추고 연결성을 높이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"고 밝혔다.

한편, 올해 안으로 저축은행과 상호금융, 우체국 등 제2금융권이 오픈뱅킹에 추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. 이에 따라 소비자 금융 이용 편의성은 보다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.

윤미혜 기자 mh.yoon@chosunbiz.com

키워드

    Let's block ads! (Why?)




    June 29, 2020 at 03:33PM
    https://ift.tt/38eO5r0

    '4000만 이용자' 카카오뱅크, 오픈뱅킹 오늘부터 순차 적용 - IT조선 > 기업 > 금융·핀테크 - IT조선

    https://ift.tt/30AN4HJ


    Bagikan Berita Ini

    0 Response to "'4000만 이용자' 카카오뱅크, 오픈뱅킹 오늘부터 순차 적용 - IT조선 > 기업 > 금융·핀테크 - IT조선"

    Post a Comment

    Powered by Blogger.